오늘본 상품

 
작성일 : 12-09-23 18:12
익스플로러 32비트 버젼 실행불가 현상(64비트 전용 O/S)
 글쓴이 : 컴짱
조회 : 84,569  
1.바이러스 검사
-MS시큐리티에센셜 (개인사용자 및 10대 이하 소규모 사업체 무료 백신)
2.시작 프로그램 및 타사 서비스 해제
1) 시작 단추를 클릭하고 검색상자에 MSCONFIG 를 입력한 다음 MSCONFIG.EXE 를 클릭
(관리자 암호를 묻거나 확인하는 메시지가 표시되면 암호를 입력하거나 확인을 제공합니다)
2)일반 탭에서 선택 모드를 클릭한 다음 시작 항목 로드 확인란의 선택을 취소합니다.
3)서비스를 클릭하고 모든 MICROSOFT 서비스 숨기기를 클릭한 다음 모두 사용안함을 클릭합니다
4)확인을 클릭한 다음 시작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비스타 또는 윈도우7 에서 클린 부팅을 수행하여 문제를 해결 하는 방법
3. IE 기본 설정복원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한후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4.불 필요한 프로그램 제거 (TOOLBAR , FASOO,SEARCH등등)
툴바 및 서치 등 타사 응용프로그램 과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은 모두 삭제하여 점검하시기를 권장
5.레지스트리 제거 (REGEDIT 실행)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Browser Helper Objects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s\User Agent\Post Platform
6.시스템 파일검사
안전모드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시작-검색상자-CMD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관리자 권한실행) CMD입력
명령 프롬프트 에서 SFC/SCANNOW 입력하여 시스템 파일검사 실행
윈도우 비스타 또는 윈도우7 에서 시스템 파일 검사기 도구를 사용하여 누락되었거나 손상된 시스템 파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Action Item 2) VBSciprt.dll 파일 교체
1.먼저 정상적인 PC로 부터 VBscript.dll 파일을 복사
(*중요 : 문제가 되는 pc가 32비트 인지 64비트인지 정확하게 비교하여 작업을 진행할것)
2. 1번으로 부터 복사된 VBscript.dll 파일을 문제가 되는 pc의 동일경로로 대체한다
(C:\ windows \ system32 \) – 32bit OS 경로
(C:\ windows \ system64 \) – 64bit OS 경로
Action Item 3) DLL 재등록
1.시작-실행 -notepad 입력후 확인버튼 클릭
(만일 실행이라는 메뉴가 없는경우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 입력하여도 무방)
2아래 text 를 모두 복사하여 메모장에 붙여넣기 할것
cd /d %SystemRoot%\system32
regsvr32 jscript.dll /s
regsvr32 vbscript.dll /s
regsvr32 scrrun.dll /s
regsvr32 dispex.dll /s
regsvr32 scrobj.dll /s
regsvr32 wshext.dll /s
regsvr32 cscript.dll /s
regsvr32 wcscript.dll /s
regsvr32 wshcon.dll /s
exit
(만일, 64bit OS 인 경우 cd /d %SystemRoot%\system64 로 변경하여 붙여 넣어주세요.)
3. 파일-다른 이름으로 저장 메뉴를 통해 바탕화면에 1.bat 라는 이름으로 저장
4. 1.bat 실행
5.시스템 재부팅
6. 증상확인
만일 위의 작업을 진행해도 동일한 경우 아래작업을 진행합니다.
Action Item 4) Internet Explorer 8 의 재 등록
1.시작-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 메뉴 클릭
2. 왼쪽 메뉴 [windows 기능 사용/사용안함]클릭
3. windows 기능 창이 실행되면 구성된 항목 중 [internet explorer 8] 의 체크 설정을 해제
4. 경고 창이 표시되면 [예]클릭후 진행
5. 확인 버튼클릭
6. 기능변경 작업이 완료되면 시스템을 재부팅
7. 부팅완료후 다시 1.2.3단계를 거쳐 ie8을 체크 설정 후 재설치 진행
8.시스템 재부팅
9. 부팅 완료후 Action item 3 의 시스템 재등록 과정을 반복진행
10. 증상을 확인한다